본문 바로가기

하늘이야기

아마추어..

아마추어는 아름답다..

그들은 정말 그 일을 사랑하기 때문에 한다..

비록 프로보다 기량이 덜 할 지라도..

그들의 플레이에는 일에 대한 사랑이 담겨 있기 때문에..

그들은 아름답고, 마음을 움직인다..



아마추어의 강점은 겸손함이다..

프로보다 실력이 못함을 알기에 그들은 겸손하다..

그리고 부족함을 채우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누군가 그들을 질책하면 겸손히 받아들이고 고치려고 고민하는 것..

그것이 아마추어다..



나는 노래에 아마추어다..

발성.. 발음.. 어느 하나 만족스럽지 못하다..

그러기에 누군가가 내 선생이 되어 고쳐주길 바란다..

그래서 실력 외에 내 마음을 담으려고 노력한다..



나는 내 인생에 아마추어다..

실수.. 실패 투성이.. 절망 가운데 살던 내가..

그 분을 만났다..

그의 사랑에 감격해 나는 그를 내 선생으로 모셨다..

아직도 실수 투성이 인생이지만..

나는 그를 보고 웃는다..

그는 내 마음을 아시기에..



내가 교만해지는 순간..

아마추어로서의 내 강점은 모두 사라져 버린다..

나는 절대 그 분 위에 올라서지 않으리라..

그의 말씀대로 살기 위해 최선을 다 하리라..




하지만..

아마추어의 자세를 가진 프로는..

아무도 따를 수 없는 지존이다.. -0-;;
댓글